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부산대 짜장면 맛집 범짜장 가성비 좋은 중국집 리뷰

by 단골골방 2021. 4. 10.
728x90
728x90

 

부산대 짜장면 맛집 범짜장 가성비 좋은 중국집 리뷰

식당 외부
부산대 범짜장 입구

 

가게명 : 범짜장

주소 : 부산 금정구 장전 온천천로 79번 길 22 (1호선 부산대역 3번 출구 도보 5분)

연락처 : 051-583-999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며칠 전 부산대에 중국집을 방문했습니다. 별생각 없이 방문했다가 너무 만족스럽고 여러모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괜찮은 가게라 오늘도 솔직한 리뷰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짜장면을 먹기 전날 밤부터 너무 먹고 싶어서 이 날의 첫 식사는 무조건 짜장면이어야 했습니다. 움직이는 동선 중에 부산대가 껴있어서 부산대 쪽에서 적절한 식당을 찾기로 했어요.

 

그러다가 범짜장이라는 식당이 눈에 띄었는데 배가 너무 고픈 탓에 이것저것 잴 거 없이 몇 곳 중 가장 눈에 띈 이 식당으로 정했습니다.

 

메뉴판
부산대 범짜장 메뉴판

우선 식당 곳곳에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보자마자 눈에 띄는 것이 짜장면과 탕수육의 가격입니다. 짜장면도 평균적인 가격에 비해 저렴한 편에 속하고 탕수육은 많이 저렴해 보입니다.

 

식전 음료 요구르트
식전 야구르트

자칭 알바생이라고 하는 여성 알바분이 계신데 능글맞으면서도 친절한 언어구사와 함께 야구르트를 내어주십니다. 식전에 먹으라고 주는 것 같습니다. 저 옛날 야구르트는 진짜 오랜만에 먹은 건데 오래간만에 먹으니 정겨운 맛이었어요.

 

탕수육
탕수육 (소)
탕수육 한 조각 젓가락으로 들고 있는 사진
탕수육 한 점

▶ 탕수육 (소) - 10,000원 ◀

 

양은 만원 치고는 정말 많습니다. 어디 가서 만원에 저 정도의 양이 되는 탕수육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탕수육은 간장 베이스의 소스에 양파, 당근, 적배추 등을 채 썰어 넣고 후르츠 칵테일이 제법 보입니다.

 

 

낱개당 고기의 크기가 엄청 커서 씹히는 맛이 좋고 고기 잡내는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소스는 특별하다 할 것 없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고 소스가 부어져 나오는 부먹 탕수육입니다.

 

소자 크기의 탕수육을 2인 이서 충분히 먹으니 중자 크기는 잘 생각해보고 시키셔야 할 것 같네요. 양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고 말이에요.

 

짜장면 곱빼기
짜장면 곱뺴기

▶ 짜장면 곱빼기 - 6,000원 

 

짜장면 곱빼기입니다. 곱빼기 시킬려니 양 많아서 남길 수도 있다고 겁을 주시더군요. 이런 나약한 발언은 신경 쓰지 않기로 하고 당연히 곱빼기로 시켰습니다.

 

짜장면 보통과 짜장면 곱빼기
좌-짜장면 보통, 우-짜장면 곱뺴기

▶ 짜장면 보통 - 5,000원 

 

그릇의 크기가 사진에 다 못 담겨 아쉬운데 그릇이 엄청 큽니다. 뒤에 탕수육 접시랑도 별 차이가 없는 크기입니다. 이 정도의 크기에 짜장면이 가득 담겨 나옵니다. 직원의 충고를 무시하고 곱빼기 시켰지만 나온 그릇을 보니 아주 잠시 흠칫하긴 했어요. 곱빼기 양 진짜 엄청 많습니다.

 

짜장면 곱빼기 비벼놓은 사진
비빈 짜장면 곱빼기

양이 많은 것 치고는 아주 잘 비벼졌습니다. 소스가 충분히 윤기 있고 물기도 적절하게 있습니다.

 

짜장면의 스타일은 각종 야채 및 고기가 아주 잘게 다져진 유니 짜장 느낌입니다. 당연히 조미료도 쓰셨겠지만 양파의 단맛이 꽤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그 이유로 단맛이 느껴지지만 저만큼 많은 양을 흡입하면서도 질린다는 느낌이 크게 없었습니다.

 

제가 짜장면을 좋아는 하지만 먹는 도중 빨리 느끼함이 찾아와서 보통 고춧가루를 필수로 뿌려먹는 편입니다.

이 때는 뿌리는 것도 깜빡했는데 다 먹을 때까지 그런 느낌이 없었어요.


짜장면 가게가 맛있는 제 기준은 기본인 짜장면에 충실한 가게입니다. 짜장면이 맛있으면 보통 다른 메뉴도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엄청난 합격점이었습니다. 친절, 맛 모든 면에서 정말 좋았어요. 맛도 맛인데 포스팅 중에 언급한 여자 직원분이 엄청 재치도 있고 친절하십니다. 알바생인데도 불구하고 가게를 본인 가게처럼 생각하는 관심과 열정이 잘 느껴졌습니다. 사장님인 것 같았는데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장님들이 딱 좋아할 알바 스타일이었어요. 홀 직원분 덕에 식사 전후 즐거웠고 주방에 계신 직원분 덕에 입이 즐거웠습니다.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2021.03.29 - [맛있는 골방] -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육회가 맛있는 집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육회가 맛있는 집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129번다길 16 (우)47736 영업시간 : 오후 4시 ~ 익일 새벽 2시 (약간의 변동을 감안하시고 오픈 마감이 가까운 시간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3.31 - [맛있는 골방] - 온천천 카페거리 카페 피오레

 

온천천 카페거리 카페 피오레

온천천 카페거리 카페 피오레 가게명 : 카페 피오레 주소 : 부산 동래구 수안로8번길 35 피오레 카페 연락처 : 0507-1363-9940 영업시간 : 07:00 - 23:00 (주말 08:00 - 23:00) 온천천 카페거리를 다녀왔습니.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05 - [맛있는 골방] - 민락 수변공원 맛집 추천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인 민락 수변공원입니다. 부산 시민들도 많이 찾고 타지에서도 여행을 와서 이제는 여름에는 꼭 들리는 필수 명소이기도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