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재송동 맛집 푸른쌈밥 리뷰

by 단골골방 2021. 4. 16.
728x90
728x90

재송동 맛집 푸른쌈밥 리뷰


가게명 : 푸른쌈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118번길 47

연락처 : 051-781-321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푸른쌈밥 입구
입구

여기는 재송동의 동부 치정에 위치한 쌈밥집입니다. 프랜차이즈가 판을 치고 있는 시대에 이런 무너져가는 간판의 식당은 찾아보기가 힘든 편이죠. 저도 알아보고 가게 되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리뷰를 통해 맛집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하실 점은 주차장은 따로 없어 보입니다. 인근에 아무 곳이나 대면되는데 오후 2시부터 단속을 할 수도 있다고 하는 것 같네요. 식사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버스로 동부지청 역이 아니라 재송 그린아파트역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동부지청에서 내리시면 가파른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오셔야 하고 재송 그린아파트에서 내리시면 그래도 수월한 내리막길입니다.

 

푸른쌈밥 내부
실내

이 실내 사진은 부득이하게 나갈 때 찍었습니다. 저희가 딱 점심시간 쯤에 도착했는데 딱 한자리 말고는 꽉 찼더라구요. 아무래도 동부지청 근처이다 보니 내부 직원들이 주변 식당을 찾다가 여기로 많이 몰리나 봅니다.

 

사람이 너무 빼곡히 있기도 하고 거기다 대고 사진 촬영 하기에는 너무 눈치가 보여서 그나마 빠졌을 때 나갈 때 후다닥 찍었어요. 가실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점심시간은 무조건 피해서 가시는 게 좋을 겁니다. 12시부터 1시까지 정도만 피하시면 좌석은 있을 것 같아요.

 

푸른쌈밥 가격표
가격표

1인당 상 가격은 만원입니다. 돼지고기 추가는 제육을 말합니다. 추가는 따로 하진 않았지만 나중에 한상 나온 것을 보면 딱히 추가할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뭐가 너무 많아요.

 

먹고 나서 든 생각이 식대 만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특히나 단일 메뉴나 요즘처럼 프랜차이즈화 되고 배달 특화 세상에서 이렇게 푸짐한 한상이 만원이라는 것은 저는 정말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려져 있지만 음료수는 천 원입니다. 그리고 초등학생은 5천 원으로 성인의 반값만 받습니다. 또한 주류도 3천 원이네요. 혹여나 술을 드실 분들은 아주 좋아하실 것 같아요. 요즘 부산의 술집 주류값은 기본 4천 원에서 많게는 5천 원도 넘어가니까요.

 

기본상차림-숭늉
기본 상차림

자리에 착석하면 사장님이나 이모님이 인원수를 물어보시고 주방에 몇 명인지 전달을 해줍니다. 그러고 숭늉과 고추 마늘 쌈장을 먼저 가져다주시네요. 숭늉은 따끈따끈하게 나와서 부담 없이 속을 달래기 좋았습니다. 숭늉은 흑미밥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쌈밥 2인상 한상
쌈밥 2인 한상

상이 나오는데 1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 피크 시간대 엄청 바빠 보이셨는데 그런 걸 감안해도 오래 걸리는 편은 아니네요. 처음에 한상 올 때 이게 다인가 싶었는데 뭘 계속 주시더라구요. 그럼 많은 가짓수의 반찬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듬 쌈야채
모듬 쌈야채

모둠 쌈입니다. 상추, 깻잎, 로메인, 적겨자, 케일, 쌈배추, 적근대, 당귀 그리고 데친 양배추와 다시마가 중앙에 같이 있습니다. 쌈은 달라고 하는 대로 더 주시니 더 달라하시면 됩니다. 다만 먹을 만큼만이겠죠.

 

겉절이-깍두기-잡채-물김치-부추무침
잡채-겉절이-부추무침-계란찜-물김치-방풍나물

잡채, 부추무침, 김치, 방풍나물무침, 계란찜, 물김치입니다. 계란찜은 바로 끓여서 나오고 잡채도 온기가 제법 있었습니다. 불어 터진 잡채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방풍나물은 쌉쌀함이 강했지만 초장이 뿌려져 있어 잘 어우러지는 맛이었습니다. 본격적인 식전에 입맛을 돋우기 좋아 보입니다.

 

꼬막무침-미역무침-고추-마늘-쌈장-양배추샐러드-고등어조림
미역무침-고추-마늘-갈치속젓-된장-양배추샐러드-꼬막무침

꼬막무침도 꽤 많이 줍니다. 저는 꼬막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그냥저냥 먹을만했습니다. 그리고 마늘과 된장 사이에 있는 것이 갈치속젓인데 쌈밥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겠죠. 아주 맛도 좋고 깊으며 특유의 고약한 비린내는 크지 않아서 좋습니다. 어떠한 쌈에도 잘 어울리는 속젓입니다.

 

특히 고등어 살점을 발라내어 양배추, 다시마에 싸서 속젓을 올려 마늘 한 점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취나물 같긴 한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깔끔하게 된장에만 무쳐서 나옵니다.

 

제육볶음-고등어조림-오이무침-부추전-고추된장무침
오이무침-부추전-고추된장무침

오이무침, 전, 고추된장무침 입니다. 다들 먹을만한 맛이고 전은 야채와 부추 등을 넣어서 두껍게 부친 전이며,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라 상에 나왔을 때는 식어있으니 입가심용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역국
미역국

미역국이 아주 깔끔하게 나옵니다. 포스팅들을 두루 살펴보니 시래깃국 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요즘은 미역국만 내시는 것 같더라구요. 국을 살펴보면 아주 맑습니다. 기름이 많이 안 뜨는 것으로 보아 육수 베이스는 건새우일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깔끔하고 짭짤했지만 저 또한 미역국보다는 시래기국을 선호해서 아쉽긴 했습니다.

 

제육볶음-고등어조림
제육볶음-고등어 조림

제육과 고등어조림입니다. 제육볶음은 바싹 말린 숯불 느낌이라기보다는 국물이 약간 자작하게 있는 고추장을 충분히 사용한 느낌의 달짝지근한 제육볶음입니다.

 

 

앞다리를 쓰신 것 같고 고기의 냄새가 전혀 없습니다. 간은 조금 강한 편이니 쌈 드실 때 밥의 양이나 고기의 양을 잘 조절하면 좋습니다. 고기볶음이 단것이 싫다는 분들은 거부감이 들 수은 있겠네요. 달달함이 다른 제육보다 조금 더 있는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등어조림은 2인 한상 기준 커다란 무조림 한 덩이와 고등어 반토막 정도로 예상되는 한 덩이가 나왔습니다. 고등어조림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무는 아주 푹 익어서 젓가락으로 스치기만 해도 잘 갈라졌습니다. 고등어조림 또한 신선하게 조리한 듯 보이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제육 한쌈
제육 한쌈

고기는 쌈에 강한 향을 원하지 않기에 평범하게 쌈배추와 상추만을 깔았습니다. 그 위에 밥과 제육, 그리고 마늘과 된장을 조금 올려서 한 입 먼저 먹어봅니다. 제육 쌈을 드실 때 추천드리는 것은 당귀와 마늘을 필수로 올려주시는 건데요. 당귀의 향긋함과 마늘의 알싸함이 달달한 제육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고등어조림 한쌈
고등어 한쌈

고등어 쌈을 준비할 때에는 양배추와 다시마만 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 위에는 갈치속젓이 무조건 올라가 줘야 하죠. 향긋함을 더해줄 마늘도 한 점 올려 고등어도 한쌈 먹어봅니다. 고등어는 되도록 다시마, 양배추쌈 또는 당귀를 섞어주시면 좋고 마늘을 넣으시면 더 좋습니다. 고등어는 개인적으로 향긋한 쌈이 더 어울리는 것 같더라구요.


1. 주차 공간이 협소함. (오후2시부터 단속 구역, 따로 주차장 X )

2. 대중교통 접근성 괜찮은 편.

3. 점심시간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음. (12~13시 동부지청 직원들 몰림)

4. 어지간한 반찬 및 쌈은 리필가능.

5. 제육볶음 달달하게 맛있음.

6. 갈치젓 정말 맛있음.

7. 국(미역국)은 큰 기대는 하지 말 것.


위치★★★☆☆

맛★★★★★

가성비★★★★☆  

친절도★★★★☆


2021.04.24 - [맛있는 골방] -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가게명 : 만선횟집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 89-8 1층 (인근 버스정류장 '재송농협'역 도보 2분 이내) 연락처 : 051-782-6367 영업시간 : 17:00 - 익일 01:00 (사전에 영업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3.26 - [맛있는 골방] -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부산 센텀시티 맛집 갈비가 맛있는 '때깔' 가게명 : 때깔 센텀직영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71 1층 영업시간 : 11:30 ~ 24:00 연락처 : 051-746-8892 이번에는 부산 센텀시티에 있는 괜찮은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04 - [맛있는 골방] -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가게명 : 통뼈감자탕 반여 선수촌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 149 연락처 : 051-523-2009 영업시간 : 24시 ※가게 안쪽에 주차장 여유롭게 있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24 - [맛있는 골방] -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가게명 : 반여초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 89-1 2층 연락처 : 051-528-0303 영업시간 : 11:30 - 22:00 (월~금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이번 포스팅은 부산 반여동에 괜.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