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by 단골골방 2021. 4. 14.
728x90
728x90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가게명 : 국제밀면 본점

주소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35번 길 23-6 1층 (1호선 교대역 5번출구 도보 5분 이내)

연락처 : 051-501-5507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국제밀면 외관
국제밀면 입구

날씨가 아주 더웠던 며칠 전 오랜만에 재방문한 국제밀면입니다. 2년 전에 한 번 방문했었고 그다음 방문이 이번 방문입니다. 국제밀면은 각종 매개체에서나 블로그에서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소문이 많이 나있는 가게입니다.

 

부산 사람이라면 쉽게 갈 수 있겠지만 혹여나 가보지 않았거나 타지방에서 방문하실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오늘도 상세한 리뷰와 견해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국제밀면 출입구-정수기-자외선 컵 소독기
내부 및 정수기

실내 입구 쪽입니다. 출입구는 두 방향으로 나있으며 거의 붙어있고 출입구 쪽에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격표
가격표

사진 용량 때문에 축소를 했는데 잘 안보이실까 봐 가격 적어드릴게요.


물밀면 보통 - 7,000원

물밀면 곱빼기 - 8,000원

비빔밀면 보통 - 7,000원

비빔밀면 곱빼기 - 8,000원

사리 - 3,000원

고명 추가 - 2,000원


솔직히 가격대가 싸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맛있다면 아깝지 않은 가격일 수도 있겠죠. 특히 사리의 가격이 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3천 원입니다. 특이하게도 고명을 비용을 받고 추가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밀면 가게를 해본 사람 입장으로서 고명 추가 메뉴에 대한 제 입장은 현실적이지만 어떻게 보면 안타깝기도 하네요.

 

 

국제밀면 실내
실내

안 쪽에는 좌탁 테이블 좌석이 몇 개 더 있습니다.

 

온육수
온육수

다른 곳보다도 여기 온육수는 소금 조미료의 배합이 되게 좋았습니다. 제가 음식을 비교적 짭짤하게 먹는 것을 선호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부산 사람이 타지방보다는 짭잘하게 먹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안 그러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기에 온육수는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뿌옇다는 느낌이 없는 것으로 예상해볼 때 닭을 기반으로 한 육수 같구요. 고추씨의 칼칼한 매운맛이 적절하게 느껴집니다.

 

물밀면 보통-물밀면 곱빼기
상-물밀면 보통, 하-물밀면 곱빼기
국제밀면 물밀면 보통
물밀면 보통

▶물밀면 보통 - 7,000원◀

국제밀면 물밀면 곱빼기
물밀면 곱빼기

물밀면 곱빼기 - 8,000원

 

천 원 차이인데 곱빼기의 면이 엄청 많습니다. 곱빼기의 면은 사리를 나눠 틀지는 않았고 굵직하고 큼직하게 말아놨습니다.

 

항상 하는 순서대로 그릇 전체에서 느껴지는 향을 맡았고 섞지 않은 상태에서의 육수 맛을 먼저 느껴봤습니다. 한약재의 향과 맛이 나지만 그리 강한 편은 아니었고 단맛은 중간 정도에 짠맛 또한 중간 정도로 적당합니다. 양념장과 섞으면 적당해지겠다 싶었습니다.

 

잘 섞은 후에 다시 육수를 한 입 맛보니 고소한 향이 엄청 강했습니다. 섞지 않고 맛볼 때는 나지 않던 게 섞으니 확실히 났습니다. 면 담기 전 그릇 바닥에 참기름을 뿌렸던지 양념장을 얹고 그위나 면위에 뿌렸던지 일단은 참기름을 뿌린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참깨도 다량 뿌려서 줍니다.

 

 

육수와 양념장의 조화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뭐랄까 참기름이 육수와 양념장의 사이를 방해하는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이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참기름이라고 예상하는데 이것을 뺏으면 입맛에 더 맞겠다 라는 입장입니다.

 

그리고 육수를 먹다 보면 특이한 점이 하나 더 있는데 혀에서는 매운맛을 감지하지 못 하다가 삼키고 나면 식도의 시작점? 목의 벽면? 여튼 목 안쪽에서 칼칼한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강렬하게 맵거나 한건 아니고 약간 칼칼한 정도입니다. 엄청 신기했습니다. 저만 느낀 것이 아니고 일행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밀면 위에 놓여진 찢어놓은 삶은고기
찢은 수육

고명에 들어가는 고기는 식감과 형태를 보니 소 양지 부위를 푹 삶아 손으로 찢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지 특유의 향이 생각보다 괜찮았고 고기가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아까는 거슬렸던 참기름의 향. 고기, 오이, 무김치, 그리고 면을 함께 집어 들어 한 입에 먹어보니 이 참기름이 이 때는 또 한 건 하더군요. 이렇게 먹을 때는 또 조화로웠습니다. 그리고 고기의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물밀면 육수
물밀면 육수

말씀드린 것처럼 고기에 기름이 둥둥 떠다닙니다. 사실 밀면에 기름이 떠다닐 이유는 참기름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에 다 담기지 않는 듯 하지만 상상 이상으로 기름이 많이 떠다닙니다. 이것이 상당히 풍부한 고소함을 일으키는 장본인인 듯하네요.


1. 가격은 평균적으로 중상에 속하는 편인 듯하다.

2. 보통, 곱빼기 둘 다 양이 생각보다 많다.

3. 물밀면 한정이지만 참기름의 향이 강하다.

4. 접근성 좋다. (주차장 완비, 대중교통 이용 시 도보 시간 5분 이내)

5. 면의 탄력이 좋고 오래간다.

6. 면의 굵기는 평균보다 아주 약간 굵은 편인 것 같다.

7. 육수와 양념장을 섞었을 때 맛의 조화가 괜찮다.

8. 만두는 없다.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2021.04.05 - [맛있는 골방] - 부산 밀면 맛집 추천 대연밀면

 

부산 숨은 맛집 대연밀면 해장하기 정말 좋은 곳

부산 숨은 맛집 대연밀면 해장하기 정말 좋은 곳 가게명 : 대연밀면 주소 : 부산 남구 천제등로 55 연락처 : 051-623-6120 영업시간 : 11:00 - 18:00 (매주 화요일 휴무, 마지막 주문 18:00시) 오늘은 부산 남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15 - [맛있는 골방] -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가게명 : 남포밀냉면 주소 : 부산 남구 석포로 77-1 (인근 버스정류장 도보 1분 이내, 인근 지하철역 대연, 못골역 도보 20분) 연락처 : 051-624-3336 영업시간 :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