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골방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

by 단골골방 2021. 4. 29.
728x90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


▩목차▩

▶시작하기 전에

▶블로그 최적화란

▶블로그 최적화가 되기 위해

-성실함

-정보수집

-마음가짐

▶개인적인견해


시작하기전에 알아야 할 부분

 

수 년차 블로거이시거나 또는 일일 방문자 백명 천명 단위 블로거분들은 혹여나 제 지식과 견해에 수정할 부분이 필요하시다면 그 부분을 봐주시고 따끔한 충고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대상은 이제 막 시작하시거나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신 극히 초보인 블로거분들입니다. 그 분들이 저와 같은 고충을 겪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고 아주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얻어가시면 좋겠다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최적화란

 

티스토리든 네이버든 어디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알아보고 찾아보시는 과정 중 최적화란 말을 지겹게 들으실겁니다. 물론 열심히 찾아보신 분들에 한해서죠. 저도 제 나름 열심히 둘러보고 찾아보고 힘들게 알아낸 부분도 있고 아직도 고쳐야할 부분도 많으며 모르는 부분은 무궁무진합니다.

 

블로그 최적화는 단어 뜻대로 검색하기에 최적화가 된 블로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가 최적화되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포털사이트 검색 시 상단 노출의 확률이 높아지게됩니다. 무조건이라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 몇 천명대 블로거분들 또는 유튜버까지 여러 매개체와 여러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고 찾아보았지만 명확하게 표기할만한, 나타낼 수 있는 수치화된 정보가 없었습니다. 다들 그럴 것이다라는 추측성 발언이나 글들이 많았습니다. 


블로그 최적화가 되기 위해

 

1. 성실함

 

저도 우선은 최적화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검색 유입이 일정 수량 늘어나고 있는 수치를 보입니다. 이유도 모릅니다. 다른 블로거도 똑같이 정확한 이유는 다들 모릅니다. 수치상 명확한 근거를 대서 말하거나 설명하는 사람은 없고 전부 이럴 것이라는 추측이고 예상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추측성글이나 기타 원리등을 스스로 분석해보았을 때 내린 결론으로 꾸준히 포스팅 중입니다. 성실해야합니다. 성실한 사람에게 정보는 따라옵니다. 성실하면 꾸준할 것이고 성실하고 꾸준한 사람은 유익한 정보를 잘 추려내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정보수집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요식업보다 개인사업자 즉 개인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감명받은 적 있으시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대중이 다 아는 사실도 중요하지만 개인사업자가 자기 혼자만 아는 영업비밀이나 방식등을 주의깊게 보라는 말입니다. 여러 블로거들에게서 다양하게 찾아보십시요. 인기 없고 조회수 낮은 블로거에게도 꿀팁은 많이 있습니다. 하루 이틀사이에 공짜로 알짜배기 정보를 습득할 것이라는 꿈을 버리세요. 다양한 정보를 추려서 여러분의 공간에 정보를 차곡차곡 쌓아나가는겁니다.

 

3. 마음가짐

 

블로그라는 것 자체에 취미를 가지는 겁니다. 머리가 똑똑해서 타고난 두뇌회전으로 승승장구하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죠. 우리는 천천히 가는겁니다. 좋은 글을 30개 썻고 이슈성 기사를 5개 썻다고 칩시다. 이슈성 기사가 그 당일에는 몇 백의 조회수를 가져다줄 수도 있겠지만 그 시기에만 번쩍일 뿐 이후에는 유입이 없을 겁니다. 이슈는 그 시기에만 잠깐 뜨는 것이니까요. 좋은 포스팅은 당일에는 한 자리 또는 두 자리 수에 그칠 지라도 잘만 썻다면 꾸준히 계속 들어올 것입니다. 블로그는 수입으로 생각하기 이전에 취미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착을 가져봅시다. 


▩개인적인 견해

 

블로그 시작한지 두 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딱히 수익에 목마른 시작이 아니라 블로그가 재밌어보인다 였습니다. 평소 글을 쓰고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시작 과정을 배우면서 살펴보니 어쩔 수 없이 대중의 관심은 대부분 수익에 많이 가있더라구요. 단기간에 수익내고 성공했다는 그런 글은 지양하세요. 그들이 더 큰 수익을 내는 지름길에 여러분이 공헌하는 것 뿐입니다. 천천히 기초부터 아주 천천히 상세한 부분을 미세하게 다듬어가세요. 엄청난 수익 여러분은 지금 얻을 수 없습니다. 어느 정도 성장을 하게 된다면 이런 글도 필요 없을 겁니다. 자신이 점점 방법을 찾아가고 노하우가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빠르게 가기 위한 지름길만 찾지 마시고 이길 저길 어떤 길들이 있는지 다양하게 걸어가보는 겁니다. 

 

제 생각에 저품질, 최적화 뭐 이거 다 별거 없습니다. 인기있는 블로거 중에서도 저품질의 항목을 여럿 가지고 있고 최적화가 되기 위한 조건은 보이지도 않는 그런 블로거들 많습니다. 그냥 꾸준히 글을 쓰십시요. 1일 1포스팅? 그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시간될 때마다 글을 쓰시고 여유가 되시면 이웃분들과 소통하세요. 블로그 똑똑하신 분들은 비행기 타는거고 우리는 버스타는 겁니다. 결국은 목적지에 갈 수 있습니다. 조금 느릴뿐입니다. 급하면 체합니다. 잘 모르시면서 급하게 뭘 할려고하지마시고 그냥 글만 쓰세요. 큰 돈을 번다는 둥 유입을 대폭 늘릴 수 있다는 그런 글에 현혹되고 유혹되지 마세요. 그런거 잘못 따라하다가 블로그 망합니다. 할 수 있는 것 부터 하세요. 기대를 낮추고 높이를 낮추면 블로그도 크게 복잡할 거 없습니다.

 

 

목차로가기▩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