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골방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by 단골골방 2021. 5. 3.
728x90
728x90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유튜브 메인로고
유튜브 로고


유튜브가 아무래도 데이터를 많이 잡아먹기도 하고 로딩이 느려지면 답답한 경향이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원스토어가 없기에 해당 방법은 불가능하며 삼성 갤럭시에 한해서 가능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원스토어 어플 실행
원스토어 실행

우선적으로 스텔라브라우저라는 어플이 필요한데 이 스텔라브라우저는 유튜브 동영상 저장과 더불어 기타 오디오 색출 및 타 영상 저장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다만 이 스텔라브라우저는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원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니 원스토어를 먼저 실행해주도록 합니다.

 

원스토어 내 검색 메뉴
검색 메뉴 클릭

원스토어를 실행하셨다면 여기서 하단 검색 메뉴를 눌러줍니다.

 

스텔라브라우저 입력
스텔라 브라우저 입력

여기서 검색창에 스텔라브라우저를 입력하면 주황색 별모양의 어플이 뜹니다. 해당 어플을 클릭해줍니다.

스텔라브라우저 다운로드
스텔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내 폰에 스텔라브라우저를 깔아봅니다.

 

스텔라브라우저 실행
스텔라브라우저 실행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실행버튼으로 바뀌고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파일저장경로 팝업창
파일 저장 경로 지정

실행하면 위 화면 처럼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라는 팝업창이 뜨게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파일저장폴더 지정
스텔라 다운로드 폴더 사용

자동으로 stellar_download 라는 파일이 지정이 되니 이 폴더 사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백그라운드 실행 허용
백그라운드 실행 허용

그러고나면 백그라운드 실행을 허용해달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또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래야만 해당 앱을 내려놨을 때도 다운이 진행됩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중지 팝업창
배터리 최적화 중지

백그라운드에서 잘 실행 되기 위해 배터리 최적화를 중지시킵니다. 사용하는 동안에 중지하여 다운을 원할하게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스텔라 브라우저 메인화면
스텔라브라우저 내 유튜브 실행

아마 스텔라브라우저를 처음 다운 받으시면 위 화면이 메인화면으로 뜰 것입니다. 유튜브의 동영상을 저장할 것이니 유튜브를 클릭해줍니다.

 

스텔라브라우저 내 유튜브 화면
원하는 영상 검색

클릭하게 되면 우리가 흔히 아는 유튜브화면이 똑같이 뜨게됩니다. 유튜브랑 아예 똑같습니다. 검색 방법이나 검색했을 때 뜨는 영상이나 관련영상까지 다 똑같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이제 찾아봅니다.

 

저장할 영상 클릭
우측 하단 버튼 클릭

검색하여 원하는 영상을 찾았다면 그 영상을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그러고 나면 우측 하단에 아래방향을 나타내는 다운로드 버튼이 생겨납니다. 클릭해줍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화질 선택
비디오 및 오디오 화질 선택

클릭을 하게되면 오디오와 비디오에 대한 음질,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고 영상이라하더라도 혹여나 비디오 재생이아니라 해당 영상의 음원만을 음악 재생 프로그램으로 듣고만 싶다하시면 영상도 오디오만 추출이 가능합니다.

 

오디오만을 원하시면 위의 뮤직 버튼의 음질을 선택하시고 영상과 같이 저장하고 싶다면 하단의 비디오 탭의 화질을 선택해줍니다. 

 

원래 영상의 화질과 음질에 따라서 영상마다 최대 음질 화질은 제한이 각각 있습니다. 높을 수록 좋으니 높은 것으로 해줍니다. 혹시나 어떤 것을 클릭하여 재생했는데 오류가 있다면 화질이나 음질을 다른 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대부분 오류없이 재생이 됩니다.

 

다운 진행 확인
실시간 다운 화면

버튼을 통하여 화질을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바로 진행이 됩니다. 폰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실시간 탭을 열어보면 유튜브 동영상 저장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운 완료 확인
동영상 다운 완료 팝업

다운이 완료되면 완료 팝업창이 뜹니다. 

 

내 파일 실행
내 파일 실행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내 파일로 이동해줍니다.

 

내 파일 다운된 영상 확인
동영상 저장 파일 경로 찾기

내 파일로 들어가시면 최근 파일에서도 방금 받은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영구적으로 확인하려면 동영상 탭에 들어가면 다운로드가 된 영상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러리에서도 stellar_download 라는 파일에서 동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텔라다운로드 폴더 실행
저장된 동영상 찾기

이제 내가 원하는 동영상이 재생이 잘 되는지 확인해봅시다.

 

동영상 재생
다운된 저장 동영상 실행 확인

화질도 좋고 음질 및 오디오에도 이상이 전혀 없네요.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한 뒤에 해당 영상으로 이익을 취득하거나 타 게시판에 공유가 된다면 그것은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합니다. 자신의 소유에서 벗어나면 안되는 것이죠. 벗어나는 순간 위법이니 유의하시기바랍니다.


2021.04.23 - [유익한 골방] -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트위터를 하시거나 접해보신 분들은 동영상을 내부에서만 볼 수밖에 없는 불편함을 겪으신 적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만약 소장을 하고 싶으실 때에 유용한 방법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21 - [유익한 골방] - 위촉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위촉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위촉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위촉직이란? '다른 사람에게 임명하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든 직책' 위촉직이란 단어는 자주 보셨을 겁니다. 구직을 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죠. 위촉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5.02 - [유익한 골방] - 안전불감증의 사례와 중요성

 

안전불감증의 사례와 중요성

안전불감증의 중요성 ▩목차▩ 1. 안전불감증이란 2. 안전불감증의 사례 -삼풍백화점 붕괴 -코로나19 바이러스 3. 안전불감증의 중요성 ▩ 안전불감증이란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이 둔하거나 안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