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by 단골골방 2021. 3. 29.
728x90
728x90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가게명 : 사르르연어육회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129번다길 1 (동래역 1호선 2번, 4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영업시간 : 16:00 - 02:00

번호 : 0507-1336-3140

 

 

 


사르르연어육회 메뉴판
메뉴판

 

위치는 동래지하철역에서 도보로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한신포차를 찾으시고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보입니다.

이날 하늘에 구멍이 뚫렸나 싶을 정도로 비가 너무 많이 왔습니다. 엄청난 기상 악화를 이겨내고 방문한 연어, 육회 전문점 사르르연어육회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비가 많이 온 탓에 입구 사진은 촬영하지 못했네요.

 

이번에 제가 시킨 메뉴는 연어+육회 세트 (소) 메뉴와 사이드로 새우튀김 (소) 를 시켰어요.

 

메추리알-옥수수콘-참치마요
메추리알, 옥수수콘, 참치마요
소고기미역국
소고기미역국

 

소소하게 기본 안주는 메추리알/스위트콘/참치마요 그리고 소고기미역국입니다. 가성비 있고 다양한 기본 안주를 기대한다면 실망이 크실 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연어나 육회 전문점의 기본 안주입니다.

 

그렇지만 저 미역국 나름 소고기도 꽤나 들어있고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본 안주를 어설프게 맛없고 질 떨어지는 품목들로 의미없게 내놓는 것보단 나은 것 같아요. 바닥까지 긁어먹을 정도로 저희는 맛있었습니다.

 

맛을 조미료를 적당히 잘 살려 감칠맛 있는 짭짤하게 국물의 맛을 잘 냈습니다. 푹 끓였는지 미역도 흐물흐물해서

술 마시기 전 후 음주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미역국에 한두 잔 하고 있으니 메인 안주가 나왔습니다.

 

연어 육회 세트-채썰은 양파
연어 육회 세트

 

연어, 육회 세트 (소) - 30,000원◀

 

메인인 연어 육회 주변에는 초생강, 락교, 산고추, 와사비, 치즈, 배, 무순, 새싹야채, 어린잎채소를 같이 곁들여 먹도록 준비해주었습니다. 우측에는 달걀노른자, 타르타르소스, 참깨소스가 있습니다.

 

 

모든 용도를 알겠는데 참깨소스는 도저히 용도를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저희는 딱히 어디에도 어울리지 않아서 처음에 젓가락으로 맛만 보기 위해 찍어먹고 그 이후로는 먹지 않았어요.

 

육회-노른자
노른자를 곁들인 육회
타르타르소스에 버무린 양파
타르타르소스에 버무린 양파

 

취향 따라 갈리시겠지만 저는 항상 육회는 노른자를 골고루 비벼서, 연어는 타르타르소스에 버무린 양파와 함께 먹는 것을 선호하여 이렇게 미리 준비했습니다. 테이블마다 간장도 준비되어있으니 필요한 만큼 작은 종지에 담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육회-배
배와 육회

 

처음에는 육회를 가볍게 배만 곁들여 한 입 먹어봤습니다. 배가 그리 달달한 배는 아니었던 것 같구요. 육회는 맛있었습니다. 마늘 향이 은은하게 났고 달고 짭짤한 맛도 적당하여 좋았습니다. 식감은 얼어있지도 미지근하지도 않은 딱 좋은 상태로 나왔고 씹을 때 질기지도 않았습니다.

 

치즈-배-육회
치즈와 배를 곁들인 육회

 

 

이번에는 반으로 잘려 나온 치즈를 다시 한번 반으로 잘라 그 위에 배와 육회를 얹어 먹어봤습니다.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원래부터 치즈를 좋아하지 않아서 치즈는 저기서 한 번 더 반을 잘라야 괜찮은 것 같아요. 좋아하시는 분은 넉넉히 해서 드시고 아마 더 달라해도 더 주시는 것 같아요.

 

일단 저는 그냥 배와 함께 먹는 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조금 물린다 싶을 때는 무순과 채소들을 곁들여 먹으면 한결 깔끔해집니다.

 

연어-와사비
와사비를 곁들인 연어

 

이어서 연어도 한 입 먹어봤습니다. 연어는 기본적으로 지방이 많아 느끼할 수 있어서 저는 필수적으로 와사비를 곁들여 먹습니다. 간장에 찍은 뒤 와사비와 같이 먹으니 연어 또한 맛있었어요. 부위에 따라 흰색 띠가 많이 보이는(지방) 부위에는 와사비를 평소보다 넉넉히 하셔도 크게 맵지 않고 달달합니다.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세요

 

연어-타르타르소스에 버무린 양파
타르타르에 버무린 양파를 곁들인 연어

 

타르타르에 버무린 양파채를 곁들인 연어 한 조각입니다. 이렇게 한 번은 간장에 와사비 한 번은 타르타르에 버무린 양파채 번갈아 먹으면 질리지도 않고 해서 좋은 것 같아요. 취향이 있으신 분들은 취향대로 즐기시면 좋을 것 같구요.

 

새우튀김
새우튀김

▶새우튀김 (소) - 10,000원◀

 

 

새싹채소와 칠리소스를 함께 곁들여서 줍니다. 칠리소스는 서양식에 가까운 매콤함이 좀 강한 칠리소스에요. 새우튀김도 튀김이라 느끼한 음식인 만큼 듬뿍 찍어도 맛있었습니다.

 

모양도 올바르고 크기도 일정한게 아무래도 냉동 시제품을 사용하시는 느낌이 들구요. 제품 자체는 괜찮아 보여요. 새우가 마냥 크지도 작지도 않은 남성 기준 새끼손가락 정도의 크기? 정도로 보면 될 듯싶네요. 그리고 참고하실 부분은 제가 먹어보니 튀김 부분이 좀 두꺼운 느낌이 있습니다.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2021.04.17 - [맛있는 골방] - 노브랜드버거 부산동래역점 오픈

 

노브랜드버거 부산동래역점 오픈

노브랜드버거 부산동래역점 오픈 가게명 : 노브랜드버거 부산동래역점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 109 1층 (1호선 동래역 도보 15분, 버스정류장 근처 1분) 연락처 : 051-558-3338 영업시간 : 매일 10:00 -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14 - [맛있는 골방] -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가게명 : 국제밀면 본점 주소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35번 길 23-6 1층 (1호선 교대역 5번출구 도보 5분 이내) 연락처 : 051-501-5507 영업시간 : 매일 1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05 - [맛있는 골방] -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인 민락 수변공원입니다. 부산 시민들도 많이 찾고 타지에서도 여행을 와서 이제는 여름에는 꼭 들리는 필수 명소이기도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