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by 단골골방 2021. 4. 4.
728x90
728x90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가게명 : 통뼈감자탕 반여 선수촌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 149

연락처 : 051-523-2009

영업시간 : 24시 (가게 안쪽에 주차장 여유롭게 있습니다)

 

 

 


통뼈감자탕 메뉴판
통뼈감자탕 메뉴판

반여 강변 자동차 매매단지 인근에 위치한 통뼈감자탕 반여 선수촌점입니다. 얼큰한 국물이 당겨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감자탕에 합의점이 생겨 생각난 곳이 이곳인데요.

 

이 가게는 오랜 시간 이 자리에서 통뼈감자탕이라는 브랜드가 자리하고는 있었지만 제가 알기로만 점주가 두 번 정도는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게의 특이한 점은 영업이 24시간이라는 점이고 때문에 야간에도 종종 술을 드시러 오는 손님들이 자주 보입니다.

 

24시간 영업이라 하여 맛이 부족하거나 그런 느낌은 들지 않았고 2013년인가 2014년도부터 이 곳에 방문해서 종종 먹었는데 그때를 기준으로는 맛의 감동이 조금 덜한 편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맛은 괜찮은 편이긴 했습니다.

 

그럼 통뼈감자탕 반여 선수촌점의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
김치
깍두기-콩자반
깍두기, 콩자반
고추-양파-쌈장-소주잔
고추,양파,쌈장
양파장아찌
양파장아찌

밑반찬에 대해서는 종류도 많지도 않고 크게 설명할 특이점이 없기 때문에 사진만 간다히 보여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맛이 있지도 없지도 않은 우리가 생각하는 딱 그 밑반찬들입니다. 평범합니다.

 

단, 고기를 어느 정도 익혀 살코기를 발라내면 양파장아찌랑은 한 번 같이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거지랑 살코기와 양파장아찌를 같이 드시진 마시고 살코기만 양파장아찌랑 드셔 보세요.

 

저는 고기 맛이 한결 사는 것 같아서 한 두 번 먹기 좋았습니다. 맛이 질린다 싶을 때쯤 드시면 좋습니다.

 

겨자소스
겨자소스

테이블마다 비치되어있는 겨자소스입니다. 종지에 붓기 전에 꼭 한 번 흔들고 부으셔야 합니다. 겨자소스 또한 특이한 것은 없습니다. 어느 감자탕 집에서 주는 희석시킨 단 겨자입니다.

 

후추뿌린 겨자소스
후추뿌린 겨자소스

저희는 겨자소스에 이렇게 후추를 어느 정도 뿌려서 먹습니다. 취향에 따라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고 일행 중에는 겨자소스에 후추와 들깨가루를 함께 섞어서 먹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후추와 들깨가루는 테이블마다 있으니 기호대로 추가해서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거지감자탕
통뼈감자탕(대)

감자탕 대자 사이즈입니다. 처음에 테이블에 나오면 작은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 성인 남자 4명이 먹기에도 충분했습니다. 결코 작은 양은 아니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물이 넘치기 직전까지 담겨서 나오기 때문에 저희처럼 팔팔 끓이시면 테이블이 한강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팔팔 끓이실 생각이시면 먹고 난 뼈를 담을 곳에 국물을 미리 몇 국자 빼놓은 다음 끓이시거나 아주 약하게 오래 끓이시거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감자탕은 국물 맛이 약한 편이었고 고기와 우거지 또한 아직은 잘 배이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때문에 나오고 나서도 최소 15분 정도는 테이블에서 더 끓이셔서 드시길 추천드리고요. 15분 정도를 끓이셨을 때 국물의 간이 적당했습니다.

 

 

국물의 매콤함은 제가 매운 것을 정말 못 먹는데 괜찮을 정도였으니 모두들 드실만할 겁니다. 매운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달라해서 추가하여 드셔보세요.

 

들깨가루가 첨가가 된 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처음 먹어보았을 때 들깻가루의 고소함이나 향 맛은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들깨가루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끓이고 조금 드시다가 3분의 1쯤 먹고 나서 들깨 가루를 첨가하여 드셔도 좋을 것 같고요.

 

대자 기준 들깻가루 통에 담긴 스푼으로 가득 두 스푼 정도 넣으니 적당했습니다.

 

 

우거지
우거지
우거지와 살코기
살코기와 우거지

15분~20분 정도를 끓이고 나니 우거지는 처음 나왔을 때 담겨있던 모습보다는 확실히 진해진 색을 띠고 있고 고기는

외관은 변화가 크게 없지만 맛에서 국물 맛이 한층 배어있어 맛있습니다.

 

뼈도 크고 살도 제법 붙어있어 고기 발라먹는 맛이 있습니다. 우거지가 처음부터 크게 부드럽진 않으니 감안하셔서 부드러운 우거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더 오래 끓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메뉴판처럼 뼈나 우거지나 다 추가가 가능하시고 술을 드시는 거라면 뼈 추가할 일은 아마 없으실 겁니다. 우거지 추가를 하시면 육수도 요구할 수 있으니 더 달라고 부탁하시면 됩니다.

 

육수를 추가한다고 크게 싱거워지는 것이 아니니 육수 추가하셔서 한 번 팔팔 끓이시기만 하면 맛은 그대로 유지되니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2021.03.26 - [맛있는 골방] -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부산 센텀시티 맛집 갈비가 맛있는 '때깔' 가게명 : 때깔 센텀직영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71 1층 영업시간 : 11:30 ~ 24:00 연락처 : 051-746-8892 이번에는 부산 센텀시티에 있는 괜찮은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24 - [맛있는 골방] -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반여초밥 반여동 초밥 맛집 가게명 : 반여초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 89-1 2층 연락처 : 051-528-0303 영업시간 : 11:30 - 22:00 (월~금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이번 포스팅은 부산 반여동에 괜.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16 - [맛있는 골방] - 재송동 맛집 푸른쌈밥 리뷰

 

재송동 맛집 푸른쌈밥 리뷰

재송동 맛집 푸른쌈밥 리뷰 가게명 : 푸른쌈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118번길 47 연락처 : 051-781-321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여기는 재송동의 동부 치정에 위치한 쌈밥집입니다. 프랜차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24 - [맛있는 골방] -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재송동 만선횟집 방문 후기 가게명 : 만선횟집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재반로 89-8 1층 (인근 버스정류장 '재송농협'역 도보 2분 이내) 연락처 : 051-782-6367 영업시간 : 17:00 - 익일 01:00 (사전에 영업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