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서원시장 맛집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

by 단골골방 2021. 5. 4.
728x90
728x90

서원시장 맛집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

묵은지닭볶음탕전문점 썸네일
묵은지 김치찌개 썸네일


가게명 :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

주소 : 부산 동래구 안락로 27

연락처 : 051-521-0221

영업시간 : ? (17시 정도부터 밤까지 영업하는 것으로 추측)


이번 포스팅은 시작이 조금 난감하네요. 서원시장 맛집이긴 맛집이고 자주 가기도 했는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이 매장의 영업시간이라는 것을 찾을 수가 없네요. 이모님 혼자 운영하시는데 재량에 따라 달라 보입니다. 다음 방문 시에는 운영시간을 정확히 따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목이 없네요.

 

묵은지닭볶음탕전문점 입구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 입구

지도 검색하실 때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 또는 서원시장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치는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눈에 띄는 간판이나 상호는 아니지만 큰 길가에 있으니 찾기는 쉬우실 겁니다. 서원시장을 돌아다니다 우연히 찾아서 몇 년째 단골이 되어 종종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서원시장 맛집으로 인정할만한 가게입니다.

 

간판은 닭볶음탕을 내걸고 있지만 이 가게는 김치찌개가 정말 맛있습니다. 이전에 코로나가 이렇게 심하지 않을 때는 홀의 테이블이 꽉 차고 그랬는데 이번 방문 때 가보니 그 정도로 손님이 가득하진 않더라구요.

 

묵은지닭볶음탕전문점 메뉴판
묵은지 닭복음탕 전문점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평범하게 메인인 닭볶음탕부터 돼지찌개 햄찌개 섞어찌개는 부대찌개 정도의 맛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사리와 볶음밥도 있구요. 특이한 점은 고르곤졸라 피자와 햇반인데요.

 

햇반은 원래 아니고 공기밥이었습니다. 허나 이모님께 여쭤보니 공기밥으로 밥을 지으면 코로나 영향으로 버리는 음식물이 너무 많아진다네요. 또한 재활용 같은 것은 절대 하지 않으실 거라고 차라리 한 동안만 햇반을 하신다기에 차라리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재활용 보단 당연히 낫죠. 천 원 더 낸다고 손님 인생 난리 나는 것도 아니니까요. 다방면으로 좋은 길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고르곤졸라 피자는 왜 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다며 뜬금없이 김치찌개와 닭볶음탕 사이에 끼어있는데 저게 또 별미입니다. 테이블마다 궁금해서 시키는 테이블도 있지만 와본 사람이라면 보통은 테이블 당 한 판씩은 시킵니다. 잠시 후 하단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죠.

 

무생채-번데기-쌈장-마늘-멸치볶음-옥수수콘-고추-양파
기본찬

기본찬입니다. 이모님이 장 봐오시는 것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생기며 이번 방문에는 번데기, 무생채, 멸치볶음이 있네요. 옥수수콘, 마늘, 쌈장, 고추, 양파 등은 기본입니다.

 

테이블 또한 드럼통 테이블에 가게 내부는 옛날 느낌이 물씬 나는 가게입니다.

 

묵은지김치찌개
묵은지 김치찌개

▶묵은지 생돼지찌개 - 20,000원◀

 

이 많은 양의 찌개가 얼마 걸리지 않아 나옵니다. 아마도 묵은지와 함께 끓여낸 찌개 육수를 하루 정도의 양을 한 번에 끓여놓은 상태로 관리하시나 봅니다. 그리하여 주문이 들어오면 푹익은 묵은지를 깔고 육수를 부은 뒤에 그 안에 고기를 넣고 한 번 확 끓여낸 다음 부가적으로 파와 두부를 올려 손님 테이블에 제공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묵은지김치찌개 속 통고기
김치찌개 속 통 고기

통고기는 돼지다리살을 쓰시는 것 같네요. 탕에 빠진 고기라 후지인지 전지인지 구분이 안 가지만 후지의 식감이 나고 그렇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통 찌개는 후지로 많이 하긴 하니까요. 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넣으셨고 묵은지도 4분의 1포기 정도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찌개가 나오면 이모님은 바로 드셔도 된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또한 손님들이 별 행동이 없으면 안 바쁠 시에 직접 오셔서 묵은지와 고기를 직접 잘라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관없으시면 이모님이 잘라 주시는대로 드시면 되고 원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직접 하겠다고 괜찮다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이모님은 바로 먹어도 된다고 했지만 제가 많이 먹어본 결과로는 한참 더 끓여서 드시는 것이 훨씬 맛있습니다. 막 나왔을 때도 간은 되어있지만 묵은지다 보니 조금만 더 끌여도 김치가 아주 흐물흐물해지면서 양념을 잘 먹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나왔을 때는 아직 따로 논다는 느낌을 약간 받으실 수 있기에 10~15분 정도 강한 불에 계속 끓인 다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묵은지는 원하는 크기대로 자르시면 되고 통고기는 살코기와 비계가 한 점에 같은 비율로 들어가게끔 같은 방향으로 아주 얇게 자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감이 아무래도 다릿살이다 보니 두껍게 자르면 퍽퍽한 느낌이 강합니다. 두껍다 해도 제 기준에 그리 고기가 퍽퍽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얇게 저미듯이 잘라서 드시면 훨씬 식감이 좋습니다.

 

묵은지와 고기
묵은지와 고기 한 점

한 번 더 끓여낸 후 집어 들고 찍어본 고기와 묵은지 사진입니다. 찌개가 바로 나왔을 때 건더기를 건지면 저런 영롱한 색이 나오지 않고 물에 담갔다가 뺀 것 같은 비주얼이 나오니 꼭 더 끓여서 드세요. 많이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습니다.

 

고기에서는 고기육수가 점점 나오고 파의 맛과 향도 육수에 베이며 묵은지는 간이 더더욱 되고 부드러워집니다. 단, 간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계속 끓이실 거면 물을 추가해가면서 간을 맞춰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고르곤졸라피자-꿀
고르곤졸라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 4,000원◀

 

위에서 말씀드린 고르곤졸라 피자입니다. 4천 원이면 요즘은 사이드 메뉴 중에서도 괜찮은 가격인 편이죠. 가격도 괜찮은 데 구성을 보시면 또띠아를 깔고 그위에 모짜렐라 치즈가 아주 잔뜩 올려져 있습니다. 충분한 가성비입니다.

 

치즈도 느끼하거나 그렇지 않고 치즈가 씹히는 몽글몽글한 식감과 전용 그릇의 온기도 계속 더해져서 한 동안은 치즈가 늘어나고 음식의 온기가 유지됩니다. 별 볼일 없어 보이는 가게 내외부와는 다르게 디테일이 살아있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모양새를 보면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토치를 지지신 건지 모르겠네요. 가게 비주얼 상 오븐이 있을 것 같지는 않아서요. 어떻게 만드시는지 궁금해지네요.

 

이렇게 서원시장 맛집 묵은지 닭볶음탕 전문점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이 집에 소개드린 메뉴는 생돼지찌개. 즉 김치찌개를 추천드리고 닭볶음탕은 딱히 감흥이 없어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 가게에 와서는 생돼지찌개와 고르곤졸라 피자를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음식점 다니시면서 화장실에 대해 민감하여 화장실 때문에라도 음식점을 가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참고 사항으로 말씀드리면 화장실의 위생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근처 가게들과 화장실을 공유하여 공동화장실로 운영되는데 관리가 잘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화장실위생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반여동 맛집 통뼈감자탕 리뷰 감자탕 맛있는 곳 가게명 : 통뼈감자탕 반여 선수촌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선수촌로 149 연락처 : 051-523-2009 영업시간 : 24시 (가게 안쪽에 주차장 여유롭게 있

dangolgolbang.tistory.com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부산 동래 맛집 사르르연어육회 가게명 : 사르르연어육회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129번다길 1 (동래역 1호선 2번, 4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영업시간 : 16:00 - 02:00 번호 : 0507-1336-3140 위치는 동래

dangolgolbang.tistory.com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가게명 : 남포밀냉면 주소 : 부산 남구 석포로 77-1 (인근 버스정류장 도보 1분 이내, 인근 지하철역 대연, 못골역 도보 20분) 연락처 : 051-624-3336 영업시간 :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