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부산 밀면 맛집 메고밀면

by 단골골방 2021. 5. 5.
728x90
728x90

이번 포스팅은 온천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메고밀면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고밀면이라는 가게 이름부터 특이하여 이목을 끄는 가게인데요. 맛은 또 어떨지 직접 먹어본 후기를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밀면 맛집 메고밀면

메고밀면 입구
메고밀면 입구

가게명 : 메고밀면 청광리 본점

주소 : 부산 연제구 연안로 5

연락처 : 051-754-541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10월부터 3월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1. 가시는 길 그리고 메고밀면


근처 지하철역은 동해선 원동역이 있으며 하차 후 도보 1km가 필요합니다. 버스 이용 시 토곡 한양 아파트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되고 도보 3분 이내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 보이며 인근 골목에 주차하는 것 같습니다.

 

메고밀면도 전국적으로 소문이 나있는 다른 밀면 가게만큼은 아니지만 부산 내에서는 나름 입소문이 나있는 유명한 밀면집입니다. 상호명에 본점이라는 것이 붙어서 분점이 있겠거니 싶지만 분점은 찾아볼 수는 없었네요.

 

근에 회사도 제법 있고 여름철이 되면 거의 내내 대기줄을 서야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지금 시기에도 아직 여름철은 다가오지 않았지만 줄 서는 광경을 종종 목격했습니다. 맛이 특이하여 단골들이 많은 가게이기도 합니다.

 

2. 가격표와 메고밀면의 뜻


메고밀면 메뉴판
메고밀면 메뉴판

메뉴판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면의 모든 종류는 7천 원으로 동일하며 곱빼기는 천 원추가 사리는 2천 원이네요. 왕만두는 개당 천 원이며 이번 방문 시 주문하지는 않았지만 기존에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개당 천 원의 값어치는 충분히 하며 맛있습니다. 시즌 메뉴로 갈비탕도 계절 한정 만 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메고밀면 유래
메고밀면의 뜻

 

 

친절하게 메뉴판 옆에 설명문을 게시해놨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자주 물어보기 때문인 것도 있는 것 같네요. 메밀 전분, 고구마 전분, 그리고 밀가루를 배합하여 면을 제조합니다. 때문에 메고밀면의 면은 흡사 막국수나 굵은 냉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3. 온육수


메고밀면 온육수
온육수

온육수는 닭을 기반으로 하여 각종 향신료와 조미료를 첨가하여 우려냈습니다. 닭의 기름이 조금 보이고 간이 강하지 않고 적당하여 좋았습니다. 색깔을 보아하니 우려낸 시간이 제법 될 것으로 보이네요.

 

 

4. 물밀면 (보통)


메고밀면 물밀면
메고밀면 물밀면 보통

▶물밀면 (보통) - 7,000원◀

 

올라가는 고명이 상당합니다. 7천 원 비싸지도 않고 싸지도 않다는 생각이지만 고명과 비주얼을 보면 7천 원은 아깝지 않은 비주얼이네요.  그리고 거짓말 조금 보태서 보통의 양이 거의 다른 가게 곱빼기의 양입니다. 정말 양이 많습니다. 한 그릇에 가득 차네요. 

 

냉육수는 간장을 기반으로 한 육수이고 일반적인 밀면집과는 맛에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 밀면에 전혀 손대지 않은 채로 육수만 한 모금 들이켜 보았을 때 흡사 평양냉면의 느낌도 조금 느껴집니다. 단맛이 비교적 낮은 편이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평양냉면과 밀면의 그 어느 중간을 오가는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평양냉면은 그 자체를 먹을 때 저는 많이 심심한데 메고밀면의 물밀면은 적당하게 가미를 더한 평양냉면 스타일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메고밀면 육전 고명
육전 고명

부산 밀면 맛집 메고밀면의 시그니처인 육전 고명입니다. 고명으로 올라가는 육전이 꽤나 실합니다. 육전이 차가운데도 맛과 식감이 좋습니다. 또한 육전 특유의 소고기 향이 아주 좋네요.

 

그냥 돼지고기를 편 썰은 고기 고명도 좋습니다만 육전 고명도 특색 있고 좋네요. 섞기 전에 육수 한 모금, 육전 한 점을 따로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고밀면 한 젓가락
물밀면 한 젓가락

양념장과 다 같이 섞어서 육수를 다시 한 모금 마셔봤습니다. 섞으니 평양냉면, 막국수, 밀면이 조화를 이루는 맛이 나네요.

 

전체적으로 섞고 나서 드셔 보시고 이 가게의 물밀면은 식초를 두 번 정도 넣어 드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먹었을 때 담백하고 깔끔하여 아주 좋지만 뭔가 심심한 그 맛을 식초 한 두 번이 가득 채워주더라구요.

 

메고밀면의 면은 고구마 전분이 섞여 있는 탓인지 다른 부산 밀면 맛집의 면보다는 탄력이 훨씬 강합니다. 때문에 밀면보다는 먹는 도중 끊는 것이 조금 더 힘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육수는 마음에 드나 면은 이 면보다는 일반적인 밀로 만든 면이 더 좋네요. 냉면을 싫어하는 이유도 끊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라 면에 대해서는 취향에서 저와 조금 갈렸습니다.

 

깔끔한 밀면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극히 추천드립니다. 육수가 목 넘김도 아주 좋고 먹고 나서도 깔끔합니다. 저와 같이 면 성질이 질긴 편인 것을 별로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맛★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또 다른 부산 밀면 맛집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부산 밀면 맛집 생활의 달인 남포밀냉면 가게명 : 남포밀냉면 주소 : 부산 남구 석포로 77-1 (인근 버스정류장 도보 1분 이내, 인근 지하철역 대연, 못골역 도보 20분) 연락처 : 051-624-3336 영업시간 :

dangolgolbang.tistory.com

 

 

부산 밀면 맛집 추천 대연밀면

부산 밀면 맛집 추천 대연밀면 가게명 : 대연밀면 주소 : 부산 남구 천제등로 55 연락처 : 051-623-6120 영업시간 : 11:00 - 18:00 (매주 화요일 휴무, 마지막 주문 18:00시) 오늘은 부산 남구 대연동에 위치

dangolgolbang.tistory.com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부산 교대역 국제밀면 오랜만에 방문한 후기 가게명 : 국제밀면 본점 주소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35번 길 23-6 1층 (1호선 교대역 5번출구 도보 5분 이내) 연락처 : 051-501-5507 영업시간 : 매일 1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