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골방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사용법

by 단골골방 2021. 5. 17.
728x90
728x90

음식점에서 줄을 설 때 아무리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어도 몇 시간을 내내 서서 기다리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의도로 출시된 어플인 테이블링 앱. 테이블링 앱은 원격 줄서기를 지원하는 기능을 탑재한 어플입니다. 가게에 전화나 방문을 하지 않고 멀리서도 대기 번호표를 뽑는 시스템이 되는 것이죠. 이 유용한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사용법

 

휴대폰 화면 중 테이블링 어플을 표시한 사진
테이블링 어플

 

우선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테이블링 앱을 다운로드하여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테이블링 어플 내 광안리를 검색한 화면
원하는 매장 검색

 

 

앱을 실행 했으면 검색하기를 통해 원하는 매장이나 지역을 검색하여 찾습니다. 테이블링은 업체나 매장이 테이블링 시스템을 갖춘 매장이어야만 검색 노출 자체가 가능하고 모든 가게가 테이블링을 통한 원격 줄 서기가 가능한 것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클릭하는 사진
원격줄서기 버튼 클릭

 

매장을 찾았다면 그 매장을 클릭하여 들어간 뒤 좌측 하단의 원격줄서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마 대기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만든 어플이라 예약에 대한 버튼은 대부분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을 겁니다.

 

테이블링 로그인 화면
테이블링 로그인화면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를 하려고 하면 아마 이런 로그인 요구 화면이 뜰 텐데요. 귀찮은 거 아니니 금방 가입해주도록 합시다.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계속하여 오기도 하고 확인이 빠르니 카카오톡으로 하도록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테이블링 로그인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테이블링 정보 공개 동의 사진
정보 제공 동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대한 체크를 진행하고 계속하기를 합니다.

 

테이블링 회원가입 화면
회원가입 절차

간단하게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저 이메일은 아무래도 카카오톡이면 카카오톡 구글이면 구글 사용하는 이메일을 알맞게 입력하면 되는 듯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 진행 사진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

 

본인의 휴대폰으로 연락이 올 것이고 본인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니 본인 인증도 진행해줍시다. 여기까지 하면 절차는 끝입니다.

 

테이블링 내 인원 설정 사진
대기 인원 수 입력

 

이제 대기 신청을 진행할텐데요. 인원을 설정해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테이블링 대기 신청 진행 사진
대기 신청

 

'대기시간 확인이 어렵습니다'라고 뜨는 것은 그냥 무시해주시고요. 바로 대기 신청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테이블링 대기 신청 사진
유의사항 확인

 

'대기 신청하기'를 누르면 유의사항이 뜨면서 다시 한번 '대기 신청하기'를 눌러야 합니다. 저 유의사항은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더 많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줄서기 유의사항 안내
원격 줄서기 유의사항

 

원격 줄서기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1. 순서가 되었을 때 매장 앞에 없으면 대기 순번은 자동으로 넘긴다.
2. 이 항목은 이해가 잘 되지 않는데 직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고 막무가내로 들어올 경우 이 어플을 통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다라는 뜻 정도로 해석이 되네요.
3. 앞서 말한 것처럼 2번의 항목을 위반하면 이용이 불가하고 해제를 하려면 고객센터를 통해야 한다는 내용이네요.
4. 원격 줄서기로 대기 신청을 하고 난 후 해당 매장에 방문하여 키오스크의 대기 확정 코드번호를 입력하라는 내용입니다. 

 

이 4번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래의 내용 또한 4번에 대한 내용이니 자세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원격 줄서기 코드 번호 입력 사진
매장 고유 코드번호 확인 안내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로 '대기 신청하기' 를 진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매장 키오스크의 코드번호란 테이블링 내에서 각 매장마다 부여한 고유 번호입니다.

 

즉 대기 신청을 해도 현장에 방문을 했는지 확인하고 확정 절차를 거치기 위해 방문하여 자신의 매장에 와서 증명을 하란 말이죠.

 

카카오톡 내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내 순서 확인 절차
내 순서 확인하기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로 신청을 완료 하였다면 카카오톡으로 이러한 알림 메세지도 같이 오게 됩니다. 테이블링 앱을 종료했다 하더라도 카카오톡 내에서 '내 순서 확인하기' 버튼으로 간편하게 바로 테이블링으로 연동되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링 코드 번호 입력 사진
매장 고유 코드번호 입력

 

코드번호 입력이라는 화면이 뜨게 되죠. 단순히 순번 확인만을 하기 위해 버튼을 누른 것이라면 코드번호 입력 화면을 꺼주시면 대기 순번과 나의 앞에는 몇 팀이 대기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줄서는 매장의 테이블링 기기
대기 매장 키오스크 화면

 

해당 화면이 직접 매장을 방문했을 때 존재하는 키오스크의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의 번호가 해당 매장의 고유 번호이며 테이블링에서 요구하고 말하고 있는 코드번호란 이 번호를 말합니다.

 

가게를 가는 길이나 또는 가게 주변에서 원격 줄서기를 신청한 후 적절히 늦지 않게 몇 팀을 남겨두고 와서 해당 절차를 진행하면 대기 순번이 확정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원격이 굳이 아니어도 가게에 직접 방문하여 대기 시스템을 등록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을 감안하여 다른 곳에 있다가 순번이 다가올 때 매장 근처에 돌아와서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매장 코드번호 입력 및 대기 취소 절차 사진
코드번호 입력 및 대기 취소

위에 보이는 상단의 빨간 네모칸에 매장의 고유 코드번호를 입력해주면 대기가 확정이 됩니다. 그 아래에 보이는 내용이 자신의 대기 순번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구요. 맨 하단의 '대기 등록 취소하기' 버튼을 통해 대기를 즉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취소 시에는 아무런 패널티나 제재도 없습니다.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대기 취소 사진
 대기 취소 완료

이렇게 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취소가 진행됩니다.


 

▼▼▼테이블링을 사용하는 매장▼▼▼

광안리 톤쇼우 돈까스 솔직 후기

 

광안리 톤쇼우 돈까스 솔직 후기

부산 3대 돈까스라고 소문나고 있고 방문만 했다면 대기 시간 또한 어마어마한 광안리의 핫한 돈까스 전문점 톤쇼우입니다. 제가 광안리를 주기적으로 가는 편인데 이 매장은 본 적이 없습니다.

dangolgolbang.tistory.com

광안리 맛집 수변최고돼지국밥

 

광안리 맛집 수변최고돼지국밥

광안리 맛집 수변최고돼지국밥 가게명 : 수변최고돼지국밥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70번 길 9-32 연락처 : 051-754-9222 영업시간 : 08:00 - 21:30 (매주 수요일 휴무 / 주말 15:00-17:30 준비시간) 이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