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골방

광안리 맛집 수변최고돼지국밥

by 단골골방 2021. 4. 26.
728x90
728x90

광안리 맛집 수변최고돼지국밥

수변최고돼지국밥 입구
수변최고돼지국밥


가게명 : 수변최고돼지국밥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70번 길 9-32

연락처 : 051-754-9222

영업시간 : 08:00 - 21:30 (매주 수요일 휴무 / 주말 15:00-17:30 준비시간)

 

 

 

 


이번 포스팅은 거의 10년째 단골인 국밥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몇 년 전부터는 아주 유명해져서 전국 각지에서 많이들 찾아오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항상 맛집은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하는 숨겨진 나만의 식당이어야 하는 그런 맛이 있는데 이 가게 또한 그런 가게였지만 이젠 숨겨진 식당은 전혀 아닌 것 같습니다. 장사가 안 되는 것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가게가 장사가 잘되는 것이 기분이 좋기도 하겠죠? 그럼 한 번 수변최고돼지국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앞길
수변최고돼지국밥 입구

수변최고돼지국밥은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긴 하나 버스가 극히 드뭅니다. 2~3대 정도밖에 다니지 않는 정류장이고 지하철은 상당히 멀리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걸어오시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부산 2호선 민락역 또는 광안역에서 택시를 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금은 기본요금입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은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도 물론이고 식사시간에 방문하면 거의 무조건 대기를 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6개월간 방문 횟수만 12~13번은 되는 것 같은데 대기가 없던 적이 없습니다. 대기 팀의 수는 운이 좋으면 10팀 내외 정말 운이 없다면 40~50팀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소독제-수변최고돼지국밥 키오스크
손 소독제, 키오스크

불과 한 두 달 전만 해도 이런 키오스크는 없었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에는 대기 담당 여직원분이 계신데 가게가 너무나도 장사가 잘 되다 보니 계산 담당부터 대기담당까지 모든 직원에게 각자의 역할분담이 되어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대기팀이 60팀이 넘어가는 상황을 기계 없이 여직원분이 수년간 계속 혼자 해내는 것을 볼 때마다 이런 키오스크 도입은 왜 하지 않을까 의문이었는데 도입을 결국 했더라구요.

 

키오스크는 테이블링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키오스크 화면을 클릭하여 인원수, 메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대기 번호가 배정이 됩니다.

 

테이블링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

 

테이블링 원격 줄서기 사용법

음식점에서 줄을 설 때 아무리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어도 몇 시간을 내내 서서 기다리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의도로 출시된 어플인 테이블링

dangolgolbang.tistory.com

 

테이블링 알림톡 대기화면
테이블링 실시간 대기화면

카카오톡 메세지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테이블링 서비스 창이 뜨고 가게 이름과 함께 대기 순서가 몇 번 째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오지 않는 사람들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입장하는 대기번호 3~4번 전의 번호를 입장 시 미리 불러 입구에 대기시키고 입장 시까지 육성으로 호출해도 가게 주변에서 듣지 못하면 대기 순번을 그냥 바로 넘겨버립니다.

 

이것은 가게 잘못이 아니라 바로 입장시켜주지 않으니 어느 정도 대기번호가 줄어들면 가게 앞에서 무조건 대기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실수로 대기번호가 꼬이면 그 많은 대기인원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니 현명한 여러분은 그런 실수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기번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보니 한참 남았을 때부터 가게 주변에 있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근이 바로 수변공원이니 가서 바람도 쐬고 주변을 돌아다니다가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기번호 10팀 정도가 되면 가게 앞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메뉴판
수변최고돼지국밥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가게 입구에도 있고 가게 내부에도 있습니다. 이 가게에서 수년간 다녀보면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고기 국밥(돼지국밥), 수백(수육백반), 순대 고기 국밥 이 정도가 잘 나갑니다. 저는 갈 때마다 항상 고기 국밥을 먹습니다. 이 번 방문 또한 고기 국밥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수육은 가성비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는 편입니다만 이런 것을 신경 쓰지 않으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세요. 수육의 맛과 질이 아주 좋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내부
수변최고돼지국밥 내부

내부입니다. 좌측에 테이블 3개 정도가 가려졌네요. 우측도 몇 개의 테이블이 가려져있습니다. 좁은 편은 아닙니다. 몇 년 전에 매장을 확장하는 내부 공사를 진행했던 것 같더라구요. 기존보다 넓어져서 아주 좋습니다.

 

수변최고돼지국밥 벽면 연예인 및 야구선수 싸인
유명인사들 친필싸인 및 방문기념사진

수변최고돼지국밥은 10년 전부터도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의 단골 집이라고 소문이 제법 나있었습니다. 그때는 이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확장하면서 아예 벽 하나를 사인으로 채웠더라구요. 기타 연예인들의 사진이나 사인도 걸려있습니다.

 

깍두기-김치-새우젓-쌈장-고추-마늘-양파-부추-종이컵-물통-일회용물티슈
기본 밑반찬

밑반찬입니다. 깍두기가 조금 심심하면서 당도가 느껴지는 맛입니다. 무가 잘 물러져서 씹기 편합니다. 국밥과 먹기에는 최적의 맛입니다. 김치는 겉절이 느낌이 강한데 양념이 아주 강합니다. 고춧가루 풋내가 꽤 나니 드셔 보시고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김치보다는 이 집에서는 깍두기를 선호합니다.

 

셀프이용코너
추가 반찬 셀프 코너

딱 한 가지 부추는 직접 이모님께 말씀드려야 가져다줍니다.

 

공기밥-돼지국밥
고기국밥(돼지국밥)

▶고기 국밥 - 8,000원◀

 

국밥이 나오면 섞지 마시고 우선 맑은 국물 먼저 한 입 드셔 보십시오. 간이 충분히 국물에 되어있으니 먹고 부족하다면 새우젓으로 추가적인 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국물은 보기만 해도 진국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아주 뽀얗고 불투명한 국물이며 맛은 사골국 특유의 묵직한 맛이 아주 깊게 납니다.

 

거기다 맑은 탕에 짭짤한 간까지 되어 있어 부담 없이 술술 들어갑니다. 잡내 또한 완벽히 잡아서 거의 나지 않습니다. 향과 맛 모두 깊지만 깔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부추 올린 돼지국밥
양념장을 풀고 부추를 넣은 국밥

저는 좀 짜게 먹는 편이라 새우젓을 4분의 1스푼 정도 추가하고 후추를 한 번 털어 넣었습니다. 혹시나 기본 간 자체가 짜다고 하시는 분들은 국이 많이 뜨거우니 물을 3분의 1컵 정도 넣어 보시거나 부추를 넉넉히 넣으셔도 짠맛은 약간 완화가 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새우젓, 부추, 후추를 추가한 다음 양념장과 같이 잘 섞어봅니다.

 

 

역시나 늘 먹어도 늘 감동적인 맛입니다. 흠잡을 것 하나 없이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이기는 하나 이렇게 줄 서서 먹는 집이 초심을 잃지 않고 일정한 맛을 내주는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게다가 국밥이 광안리에서 8천 원이면 전혀 비싸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양을 생각하면 더더욱 그런 편이고요.

 

돼지국밥 속 고기
국밥 속 고기의 양

국밥이 처음 나왔을 때 찍는 것보다 먹는 도중 찍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아 반 정도를 먹고 난 후 찍은 사진입니다.

한 숟갈 떠먹을 때마다 고기를 한 점씩 같이 떠먹은 반인데 여전히 고기가 이렇게나 많이 있습니다. 고기는 지방이 섞인 전지, 후지 정도로 보입니다.

 

수육용 삼겹의 짜투리 삼겹 부위도 보이는 것 같긴 하나 고기들이 부드러워 뭉개진 것들이 종종 있어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정말 고기들이 하나 같이 부드럽습니다.

 

아마 어르신들도 상당히 좋아하실 것 같네요.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을 겁니다. 먹는 양이 꽤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여기 국밥 한 그릇이면 보통 배불러합니다. 그만큼 양과 맛 질 모든 것을 다 꽉 잡고 있는 수변최고돼지국밥. 드셔 보시지 못한 분들은 기회가 될 때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       ★

가성비 

접근성 

서비스 


2021.04.05 - [맛있는 골방] - 민락 수변공원 맛집 추천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 민락 수변공원 색다른 안주 추천 조합 부산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인 민락 수변공원입니다. 부산 시민들도 많이 찾고 타지에서도 여행을 와서 이제는 여름에는 꼭 들리는 필수 명소이기도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3.26 - [맛있는 골방] -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센텀시티 맛집 때깔 돼지갈비

부산 센텀시티 맛집 갈비가 맛있는 '때깔' 가게명 : 때깔 센텀직영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71 1층 영업시간 : 11:30 ~ 24:00 연락처 : 051-746-8892 이번에는 부산 센텀시티에 있는 괜찮은

dangolgolbang.tistory.com

2021.04.05 - [맛있는 골방] - 부산 밀면 맛집 추천 대연밀면

 

부산 숨은 맛집 대연밀면 해장하기 정말 좋은 곳

부산 숨은 맛집 대연밀면 해장하기 정말 좋은 곳 가게명 : 대연밀면 주소 : 부산 남구 천제등로 55 연락처 : 051-623-6120 영업시간 : 11:00 - 18:00 (매주 화요일 휴무, 마지막 주문 18:00시) 오늘은 부산 남

dangolgolba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